Angle of Attack Indicators

 

AOA indicator의 목적은 에어포일의 공기역학적 상태와 관련된 상황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것이다. 이를 stall margin awareness라고도 부른다. 간단히 말해 이는 현재 에어포일이 비행 중인 받음각, 그리고 에어포일이 실속에 빠질 받음각(임계 받음각) 사이에 존재하는 여유이다.

 

속도는 실속을 피하기 위해 신뢰할 수 있는 매개변수가 아니다. 비행기는 모든 속도에서 실속에 빠질 수 있다. 받음각은 실속을 피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더 나은 매개변수이다. 특정 외장에서 비행기는 항상 같은 받음각(, 임계 받음각)에서 실속에 빠진다. 이러한 임계 받음각은 다음에 의해 변화하지 않는다:

 

무게

bank angle

온도

밀도 고도

무게 중심

 

AOA indicator가 범용 항공 항공기에 설치될 경우 여러 가지 이점을 가질 수 있다. 이점들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상황 인식의 개선이다. AOA indicator가 없다면 조종사로 하여금 받음각은 보이지 않는 것이다. 이러한 장치는 여러 매개변수를 동시에 측정한 다음 현재의 받음각을 결정한다. 그리고 조종사에게 현재의 받음각, 그리고 임계 받음각에 대한 근접도를 시각적 이미지로 제공한다. [그림 8-31] 이러한 장치는 비행기의 에너지 관리 상태를 시각적으로 표시할 수 있다. 비행기의 에너지 상태는 속도, 고도, 항력, 그리고 추력 사이의 균형이다. 이는 에어포일이 얼마나 효율적으로 작동하는지를 나타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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