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ence of Propeller Effects

 

프로펠러가 없는 것은 제트엔진 비행기의 작동에 영향을 미친다. 구체적인 영향으로는 propeller slipstream으로부터의 양력이 존재하지 않는 것, 그리고 프로펠러 항력이 존재하지 않는 것을 포함한다.

 

Absence of Propeller Slipstream

 

프로펠러는 큰 공기 덩어리를 후방으로 가속시킴으로써 추력을 생성한다. wing-mounted engines의 경우 이 공기가 날개 면적의 많은 부분을 통과한다. 총 양력은 프로펠러 wake의 영향을 받지 않는 날개 영역에서 발생한 양력(비행기 속도로부터의 결과), 그리고 propeller slipstream에 의해 영향을 받는 날개 영역에서 발생한 양력의 합과 같다. 후류 속도를 증감시킴으로써 대기속도 변화 없이도 날개의 총 양력을 증가, 혹은 감소시킬 수 있다. 제트 비행기에는 프로펠러가 없으므로 다음을 유의해야 한다:

 

1. 출력을 증가해도 양력이 즉시 증가하지 않음.

 

2. 출력을 증가해도 실속 속도가 감소하지 않음.

 

제트엔진의 경우 가속이 느리며 순간적인 양력을 생산하는 능력이 부족하다. 따라서 landing configuration, 일정한 속도, 조정된 하강률, 그리고 안정적 출력 설정이 runway threshold를 넘을 때까지 유지되는 stabilized approach가 필요하다. 이는 접근 속도, 혹은 하강률을 약간 변경할 때 엔진 반응이 개선된다. 또한 이는 go-around 성능을 향상시킨다.

 

Absence of Propeller Drag

 

piston-powered airplanes에서 throttle을 닫으면 상당한 항력이 발생하여 속도나 고도가 즉시 감소한다. 그러나 제트 엔진을 idle로 감소하였을 때에는 이러한 항력 효과가 발생하지 않는다. 사실 idle 출력 설정에서도 제트 엔진은 여전히 전진 추력을 생성한다. 이는 특정 descent profiles에서 장점이 될 수 있다. 허나 속도를 빠르게 줄여야 할 때에는 핸디캡이 된다. 프로펠러 항력이 없는 것, 그리고 제트 항공기의 airframe이 공기역학적으로 clean한 것은 대부분의 조종사들에게 새로울 것이다. 따라서 비행기의 속도를 늦추는 것은 제트엔진으로 전환하는 조종사들이 직면한 초기 문제들 중 하나이다. idle 출력으로 수평비행 도중 10노트의 대기속도가 감소하는데 약 1마일이 걸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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