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jected Takeoff

 

단발 비행기에서 이륙이 중단되는 것과 같은 이유로 이륙을 중단할 수 있다. 이륙을 중단할 결정을 내리면 조종사는 즉시 양 쪽 throttles를 닫아야 한다. 그리고 rudder, nose-wheel steering, 그리고 brakes를 사용하여 방향 제어를 유지해야 한다. 비행기를 활주로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하기 위해 rudder, nose-wheel steering, 그리고 brakes의 적극적인 사용이 필요할 수 있다(특히 엔진 고장을 즉시 인지하지 못하여 양 쪽 throttles를 즉시 닫지 못했을 때). 그러나 주된 목적은 비행기를 최단 거리에서 정지시키는 것이 아니라 비행기가 감속할 때 제어를 유지하는 것이다. 비행기를 최단 거리에서 정지시키기 위해 방향 제어의 상실, landing gear 붕괴, 혹은 타이어/브레이크 고장의 위험을 감수하기 보다는 조종사의 제어 하에 overrun area로 이어지는 것이 바람직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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