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1. Pilot Responsibility and Authority

 

a. 항공기의 PIC는 항공기의 운영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과 최종 권한을 가진다. 즉각적인 조치를 필요로 하는 비상 상황에서 PIC14 CFR Part 91, Subpart A, GeneralSubpart B, Flight Rules의 규칙에서 벗어날 수 있다.

 

NOTE -

조종사가 무력화될 경우 Emergency Autoland system이나 emergency descent system이 항공기의 운영을 맡을 수 있으며 비상 상황을 다루기 위해 규칙에서 벗어날 수 있다.

 

REFERENCE -

14 CFR Section 91.3(b)

 

b. ATC clearance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비상 권한(14 CFR Section 91.3(b))을 사용한 경우 PIC는 가능한 한 빨리 ATC에 알려야 하며 amended clearance를 받아야 한다.

 

c. 양방향 통신 두절을 겪는 IFR 조종사는 “IFR operations, two-way communications failure”에 규정된 절차를 준수해야 한다(, 14 CFR Section 91.3의 비상 권한에 따라 규칙에서 벗어날 필요가 있는 경우 제외).

 

REFERENCE -

14 CFR Section 91.18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