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of Terms and Definitions

 

이 장과 관련된 용어와 그 정의가 아래에 나와 있다.

 

Aircraft Energy Management

 

비행기의 에너지 상태와 관련하여 altitude targetairspeed target을 계획, 모니터링, 그리고 제어하는 절차. 이 정의는 기계적 에너지(고도와 대기속도)와 연관되어 있으며 에너지 관리의 안전성(비행 제어)을 다루고 있음을 유의하라. 이는 연료를 통해 엔진이 기계적 에너지를 얼마나 효율적으로 생성하는지, 그리고 이 에너지를 airframe이 얼마나 효율적으로 사용하는지와 관련된 에너지 관리의 효율성(항공기 성능)을 다루지는 않는다.

 

Energy System

 

비행기는 개방된 에너지 시스템이다. 이는 비행기가 어떤 원천(예를 들어 연료)으로부터 에너지를 얻을 수 있으며 환경(예를 들어 주변 공기)으로부터 에너지를 잃을 수 있음을 의미한다. 또한 고도와 대기속도로 저장된 총 기계적 에너지에 에너지가 더해지거나, 혹은 감해질 수 있다.

 

Total Mechanical Energy

 

고도 에너지(위치 에너지)와 대기속도 에너지(운동 에너지)의 총 합.

 

Kinetic Energy

 

대기속도로 인한 에너지의 양. 이는 1/2mV²으로 표현된다(m=비행기의 무게, V=대기속도).

 

Potential Energy

 

고도로 인한 에너지의 양. 이는 mgh로 표현된다(m=비행기의 무게, g=중력 상수, h=고도).

 

Energy State

 

비행기의 총 기계적 에너지, 그리고 이러한 에너지의 분배(고도/대기속도).

 

Energy Exchange

 

한 가지 형태의 에너지(예를 들어 고도)를 다른 형태의 에너지(예를 들어 대기속도)로 교환하는 것.

 

Energy Balance Equation

 

비행기를 오가는 기계적 에너지의 순 변화(추력-항력의 함수)는 총 기계적 에너지의 변화(고도와 대기속도의 함수)와 항상 동일하다. 이는 비행 도중 연료가 점차 연소됨에 따라 항공기 무게가 감소하여 총 기계적 에너지가 장기적으로 변화되는 것을 다루지는 않는다.

 

Power Available

 

특정 속도에서의 최대 available engine thrust로 인한 에너지 증가율. 이는 TV로 표현된다(T=엔진 추력, V=대기속도). 이는 일반적으로 horsepower, foot-pound per minute, 혹은 foot-pound per second로 측정된다.

 

Power Required

 

특정 속도에서의 총 항력으로 인한 에너지 감소율. 이는 DV로 표현된다(D=총 항력, V=대기속도). 이는 일반적으로 horsepower, foot-pound per minute, 혹은 foot-pound per second로 측정된다.

 

Specific Excess Power(Ps)

 

에너지 변화율(특정 비행 조건에서 비행기가 상승, 혹은 가속하는 능력)을 나타낸다. 이는 feet per minute, 혹은 feet per second로 측정된다. available specific excess powerpower availablepower required의 차이를 비행기 무게로 나눔으로써 구해진다.

 

Energy Height or Total Specific Energy(Es)

 

단위 무게 당 비행기의 총 에너지를 나타낸다. 이는 고도 단위(예를 들어 feet)로 측정된다. 이는 운동 에너지와 위치 에너지의 합을 비행기 무게로 나눔으로써 구해진다. 또한 이는 모든 속도를 고도로 바꾸었을 때 비행기가 고달하는 최대 고도를 나타낸다.

 

Energy Error

 

에너지 관점에서 고도 및/혹은 대기속도가 target으로부터 벗어나는 것. 비행기의 총 에너지, 그리고 이 에너지의 분배(고도/대기속도)에 따라 에너지 오차는 총 에너지 오차(total energy errors), 에너지 분배 오차(energy distribution errors), 혹은 이 두 오차의 조합으로 분류된다.

 

Total Energy Error

 

기계적 에너지의 총 양이 정확하지 않은 에너지 오차이다. 의도하는 altitude-speed profile에 비해 총 에너지가 너무 많거나 너무 적다. 이 경우 조종사는 고도와 대기속도가 동일한 방향(예를 들어 higher and faster, 혹은 lower and slower)으로 벗어나는 것을 확인할 것이다. glide slope 위에 있으며 빠른 속도로 최종 접근 중이 비행기가 그 예시이다.

 

Energy Distribution Error

 

총 기계적 에너지는 정확하지만 의도하는 altitude-speed profile에 비해 위치 에너지(고도)와 운동 에너지(대기속도) 사이의 분배가 정확하지 않은 에너지 오차이다. 이 경우 조종사는 고도와 대기속도가 서로 반대 방향(예를 들어 higher and slower, 혹은 lower and faster)으로 벗어나는 것을 확인할 것이다. glide slope 위에 있으며 느린 속도로 최종 접근 중인 비행기가 그 예시이다.

 

Irreversible Deceleration and/or Sink Rate

 

불충분한 excess power available, 그리고 지속적인 대기속도 및/혹은 고도 손실로 인한 기계적 에너지의 unrecoverable depletion. 특정 critical AGL altitude 이상에서 이를 회복하지 못한다면 조종사의 조치와 관계없이 비행기가 지면에 충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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