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ffic Patterns

 

운영 중인 관제탑이 없는 공항에서는 traffic pattern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segmented circle visual indicator system이 설계될 수 있다. [그림 14-38] 이는 일반적으로 공중 및 지상에서 조종사에게 최대 가시성을 제공하도록 위치한다. 그리고 이는 시스템의 다른 요소들을 위한 중앙 위치를 제공한다. segmented circle은 다음 요소들로 구성된다: wind direction indicators, landing direction indicators, landing strip indicators, 그리고 traffic pattern indicators.

 

이착륙 방향을 나타내기 위해 tetrahedron이 설치된다(, 공항의 상황이 그 사용을 보장하는 경우). 이는 segmented circle의 중앙에 위치할 수 있으며 야간 운영을 위해 조명될 수 있다. tetrahedron의 작은 끝부분은 착륙 방향을 가리킨다. 조종사는 착륙 방향 확인 이외의 목적으로 tetrahedron을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관제탑이 있는 공항에서는 관제탑이 운영되지 않을 때에만 tetrahedron을 참조해야 한다. 관제탑의 지시는 tetrahedron의 지시를 대신한다.

 

landing strip indicators는 한 쌍으로 설치된다. 이는 landing strips와의 정렬을 나타내기 위해 사용된다. [그림 14-38] traffic pattern indicatorslanding strip indicator와 함께 배치된다. 이는 일반적인 left traffic pattern과 차이가 있을 경우 선회 방향을 나타내기 위해 사용된다. (공항에 segmented circle이 없는 경우 traffic pattern indicatorsend of the runway, 혹은 그 근처에 설치될 수 있다.)

 

대부분의 공항 및 공군 기지에서 프로펠러 항공기의 traffic pattern altitudes는 일반적으로 600ft에서 1,500ft(AGL)까지 연장된다. 조종사는 Chart Supplement U.S.에서 traffic pattern altitude를 확인할 수 있다. 군용 터보제트 항공기의 traffic pattern altitude는 때때로 2,500ft AGL까지 연장된다. 따라서 en route 항공기 조종사들은 traffic patterns의 다른 항적들을 지속적으로 경계해야 하며 가능한 한 이 지역을 피해야 한다. 공항을 운영할 경우 traffic pattern altitudes를 유지해야 한다(, 14 CFR part 91, section 91.155에 따른 구름으로부터의 거리 기준이 달리 필요하지 않는 한). 공항 traffic pattern 운영에 대한 추가 정보는 AIMChapter 4, “Air Traffic Control”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종사는 traffic pattern 정보, 그리고 제한 사항들(예를 들어 noise abatement)Chart Supplement U.S.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mple: Key to Traffic Pattern Operations Single Runway [그림 14-39]

 

1. pattern altitude에서 활주로의 중간 지점을 abeam하여 pattern에 진입한다. (달리 설정되지 않는 한 1,000ft AGL이 권장 pattern altitude이다.)

 

2. downwind leg에서 approach end of the landing runwayabeam 하기 전까지 pattern altitude를 유지한다.

 

3. 활주로로부터 최소 1/4마일 떨어진 지점에서 final을 향한 선회를 완료한다.

 

4. 이륙, 혹은 go-around를 수행한 이후 departure end of runway 너머까지 계속하여 직진한다.

 

5. traffic pattern 내에 남아있는 경우 pattern altitude로부터 300ft 이내에 도달한 이후 departure end of the runway 너머에서 crosswind leg로 선회를 수행한다.

 

6. traffic pattern을 떠나는 경우 계속하여 직진하거나, 혹은 pattern altitude에 도달한 이후 departure end of the runway 너머에서 45도 선회(left-hand traffic pattern인 경우 좌측. right-hand traffic pattern인 경우 우측)로 빠져나간다.

Example: Key to Traffic Pattern Operations Parallel Runways [그림 14-40]

 

1. pattern altitude에서 활주로의 중간 지점을 abeam하여 pattern에 진입한다. (달리 설정되지 않는 한 1,000ft AGL이 권장 pattern altitude이다.)

 

2. downwind leg에서 approach end of the landing runwayabeam 하기 전까지 pattern altitude를 유지한다.

 

3. 활주로로부터 최소 1/4마일 떨어진 지점에서 final을 향한 선회를 완료한다.

 

4. finalovershoot 하거나, 혹은 평행 활주로의 final approach를 관통하는 track을 유지하지 않는다.

 

5. 이륙, 혹은 go-around를 수행한 이후 departure end of runway 너머까지 계속하여 직진한다.

 

6. traffic pattern 내에 남아있는 경우 pattern altitude로부터 300ft 이내에 도달한 이후 departure end of the runway 너머에서 crosswind leg로 선회를 수행한다.

 

7. traffic pattern을 떠나는 경우 계속하여 직진하거나, 혹은 pattern altitude에 도달한 이후 departure end of the runway 너머에서 45도 선회(left-hand traffic pattern인 경우 좌측. right-hand traffic pattern인 경우 우측)로 빠져나간다.

 

8. 평행 활주로의 departure path를 관통하는 track을 유지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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