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Flight

 

엔진이 꺼진 다음 비행기가 고정되기 전까지는 비행이 종료된 것이 아니다. 조종사는 이 단계를 모든 비행의 필수적인 부분으로 간주해야 한다.

 

Securing and Servicing

 

엔진이 정지하고 승객이 하차한 이후 조종사는 post-flight inspection을 수행해야 한다. 여기에는 항공기의 일반적인 상태 점검을 위해 주변을 한 바퀴 둘러보는 것을 포함한다. cowling 주변에서 오일, 혹은 연료의 기다란 흔적이 있는지, 그리고 oil breather 주변에서 과도한 오일 배출이 있는지 검사한다. 날개 아래, 그리고 그 외의 연료 탱크 위치에서 연료 얼룩이 있는지 검사한다. landing gear와 타이어에 손상이 있는지, 그리고 브레이크에서 유압 용액이 누출되었는지 검사한다. cowling inlets에 이물질이 있는지 검사한다.

 

오일 양을 점검하고 그 양을 AFM/POH 값으로 채워야 한다. 비행기가 바로 사용되는지의 여부에 따라 연료가 추가되어야 한다. 비행기가 더는 사용되지 않을 경우 연료 탱크를 가득 채우는 것이 좋다. 이는 탱크 내부에 응결이 생기지 않게 하기 위함이다. 다른 비행이 계획된 경우 해당하는 비행 계획 요건에 따라 연료 탱크를 채워야 한다.

 

항공기를 격납고에 넣거나, 혹은 tie down 해야 한다. 또한 flight controls를 고정하고 보안장치를 해두어야 한다. tie down의 유형은 체인에서 해진 밧줄에 이르기까지 크게 다를 수 있다. 체인은 유연하지 않기 때문에 팽팽하게 조이지 않아야 한다. 이는 비행기가 약간 움직이게 할 수 있으나 기체의 구조적 손상을 방지한다. 로프는 유연하며 tie down rings에 적절하게 고정될 수 있다. 비행기의 안전과 보안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pitot tube covers, cowling inlet covers, rudder gust locks, window sunscreens, 그리고 propeller security locks를 사용하는 것을 고려해 본다.

 

격납고에 넣는다 하여도 비행기에 위험이 없는 것은 아니다. 격납고, 다른 항공기, 혹은 차량으로부터 충돌하지 않을 정도로 충분한 공간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비행기를 격납고에 넣은 후 손상이 없는지를 점검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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